구글 글래스, 개개인 맞춤형 글래스 출시?

차세대 구글 글래스는 개개인의 머리에 맞출 수 있는 유연한 모습으로 나올까요? 오리지널 구글 글래스의 커다란 실험에 전세계 사람들이 이목을 집중 시켰었고, 이제는 잠잠해졌지만, 웨어러블에 대한 구글의 도전은 계속되고 있으며, 헤드 마운트 기술에 대한 열망을 품고 있습니다. 구글이 다음 글래스에 대한 작업에 돌입했다는 소식이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새로운 프로젝트인 아우라도 출범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드웨어를 직접 보기 전까지는, 아직도 갈 길이 멀게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지요. 






최근 한 소문에 의하면 구글은 스크린이 없는 모델에 대해 고심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최근 스크린을 다시 복귀 시켜 이용하기 시작했다고 하며, 이외에 모든 부분들에 대해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글래스가 아니라 헤드셋이라든지, 글립 온 타입의 글래스라든지 하는 말들이 있었죠. 





최근 구글이 이에 대해 특허를 출원한 사실이 밝혀졌는데요. 바로 예상치 못한 유연한 플렉서블 글래스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특허에 따르면 이 기기는 커다란 피트니스 트래커와 유사해 보이며, 유연한 하나의 구성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사용자는 이것으로 그들의 머리를 감쌀 수 있으며, 귀 뒤로 밀어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개인의 머리뼈에 맞게끔 모양을 조정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이고요. 





구글은 이를 통해 어떻게 유연한 헤드셋을 만들 수 있는지 방향성을 찾으려는 시도를 하고 있으며, 러기드 빌드 디자인을 덧붙인다면 아마 꽤 실용적인 물건이 나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Posted by 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