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드디어 중국으로 진출할까요? 내년에는 아마 실현될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중국의 관계는 쉽게 접근하기 힘든 부분 중 하나입니다. 안드로이드, 혹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플랫폼이 전세계 70%의 휴대폰을 장악하고 있을 때, 중국에서는 여전히 구글 플레이 서비스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에 대한 서비스를 받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변형된 중국 기반의 앱 스토어가 중국에서 그들의 소프트웨어를 수정할 수 있도록 존재하지만, 이는 여전히 많은 사용자들이 구글을 사용하고 싶게 만드는 원인으로 작용했습니다. 2달 전, 구글이 드디어 중국 진출을 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는 소식과 플레이 스토어가 국가의 검열 대상에 적합한지 살펴보고 있다는 소식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또 다른 새로운 정보는 이러한 계획은 여전히 진행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종전에 밝혀졌던 내용과는 약간 다른 일정으로 진행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올 가을에 중국 플레이 스토어를 런칭하는 대신에, 구글은 아마 내년 언제가 쯤으로 계획을 변경한 것으로 보이며, 2월 이후와 여름 사이에 출시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중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국제적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는 매우 별개의 형태를 취하게 될 것이며, 검열을 엄격하게 준수할 것이고 데이터 저장 규칙 또한 그에 포함됩니다. 





플레이 스토어가 중국 복귀의 첫 번째 구성요소가 되는 만큼, 구글은 아마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선 보일 수 있을 것을 예상되지만 여전히 이것이 어떤 컨텐츠가 될 것인지 짐작조차 하기 어렵네요.





Posted by 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