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구글 카드보드와 유튜브를 사용하시던 분이라면, 아마 360도 동영상이 나왔을 때 깜짝 놀라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기술은 꽤 오래 전부터 언급이 되어왔는데요. 


구글이 두 개의 새로운 기능을 유튜브 안드로이드 앱에 선보였습니다. 2D 영상을 가상 3D 스크린으로 즐기기 어쩌면 꿈을 현실로 만들어줄 기능인데요. 


지원 클립에 따르면, 사용자는 자신의 콘텐츠를 3D로 만들 수 있으며, 시청자의 머리를 움직이는 각도에 따라 앵글도 함께 움직이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업데이트가 아닐 수 없지만, 구글은 아직 이 기술이 불완전하다고 밝히며, 이 외에도 더욱 흥미로운 비디오 감상을 위한 새로운 기능들이 많다고 합니다. 





유튜브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비디오는 2D를 기준으로 만들어졌는데요. 카드보드 사용자는 그들의 헤드셋으로 가상 3D 스크린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것은 사용자가 보는 영상을 어떠한 방식으로도 바꾸지 않지만, 카드보드 뷰어를 통해 감상할 수 있도록 허용한 것입니다. 





스크린을 사용자 앞에 띄움으로써 가능해졌는데요. 아마도 이를 위해 해상도가 높은 스마트폰을 구입하려 할 수도 있겠네요. 


1080 픽셀 스마트폰에 이 기능을 이용해보면, 이펙트는 꽤 정돈되어 있다는 느낌이 들지만 큰 픽셀은 좁은 시야 안에서 제대로 발휘되지 못하고, 많은 계단 현상과 엘리어싱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투브 3D 360도 비디오  (0) 2016.02.09
광고 없는 유튜브 레드 출시 임박  (0) 2015.10.26
유튜브 게이밍 앱, 게임 방송 지원  (0) 2015.10.22
Posted by 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