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을 갖추고 있는 VR 하드웨어들이 계속해서 발전해 나감에 따라, VR 컨텐츠도 이에 발맞추어 발전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도전자들이 잇따라 VR 컨텐츠 사업에 뛰어들면서, VR 컨텐츠가 낙후된 상태로 오래 남아있지는 않을 듯 한데요. 유튜브가 이 사업을 이끄는 선두주자가 되고 있습니다. 이미, 그들은 파라노마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3D 풀 360도 비디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전해진 바에 따르면, 유튜브는 최근 그들의 하드웨어가 라이브로 송출될 준비를 마친 회사들을 만나 360도 각도 카메라에 대한 대담을 나누었다고 합니다. 





선녹화된 비디오와 라이브 360도 비디오는 학문적으로 굉장히 다르며, 홀로렌즈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유사한 텔레프레젠스를 통하여 우리는 실제 일어나는 이벤트 등을 체험해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은 더욱 생동감 넘치는 경험을 얻게 될 것이며, 실시간으로 완벽한 체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유투브는 특정 카메라와 호환성을 증가 시키는 작업을 세부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으로써는, 유튜브가 언제쯤 라이브 360도 비디오를 제공할지 할 수 없고, 유튜브의 시스템에 호환될 수 있는 초기 하드웨어가 어떤 것이 될지는 상세히 알 수 없습니다.


Posted by 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