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게임 내에서 스마트 전구를 해킹하여 불을 밝힐 수 있습니다. 


지루함을 느낀 해커는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통해 그의 방에 있는 조명들을 끄고 켤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자노그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이 해커는 오픈 컴퓨터 모드를 이용했다고 하는데요. 마인크래프트를 이용해 실제 컴퓨터로 접속할 수 있게끔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몇 개의 다른 모드 프로그램들과 함께 오픈 컴퓨터 모드에 접속 시켰고, 게임 내에서 실행 시키면서 TCP 커넥션을 개방했습니다. 


그리고 그의 스마트 전구와 연결 시키게끔 해주었다고 하는데요. 





마인크래프트 내의 게임 유저 레드스톤은 인게임 전력을 만들어낸 적이 있습니다. 


자노그는 이 것을 활용하여 그의 레버로 사용하였고, 오픈 컴퓨터로 연결하여 그의 와이파이가 스마트 전구를 허용시키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실제 전구를 끄고 켤 수 있게 되었고요. 


이는 실제 세계의 조명을 마인크래프트로 작동시킨 첫 사례는 아닙니다. 


2013년에, 한 개발자가 그의 아들에게 낮과 밤의 싸이클을 따르는 조명을 마인크래프트를 이용해 만들어준 전례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사건이 있은지 2년 뒤, 또 다른 유저가 레드스톤 기반의 전력과 아두이노를 이용해 조명 스위치를 무선으로 조작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11년, 한 유저는 그가 자체 개발한 스크립트를 통해 마인크래프트에서 아두이노와 연결된 LED 조명을 컨트롤하였습니다. 


이로 미루어보면, 마인크래프트 기반의 스마트 전구를 누군가가 만들어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Posted by 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