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컨텐츠는 유튜브에서 꽤나 중요한 컨텐츠 중 하나로 취급 받습니다. 실질적으로 대중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는 컨텐츠인 동시에 수입을 가장 많이 벌어 들이는 컨텐츠이기 때문이니까요. 그래서 유튜브는 게임 컨텐츠를 원하는 유저들에게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해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유저들은 이 어플을 이용해 더욱 쉽고 빠르게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모바일에서 이러한 게이밍 소스에 접근하는 이용자들은 또 대부분이 그들 자신이 게이머인 경우가 많은데요, 그것에 대한 해결책도 유튜브가 가져온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에는 유튜브 게이머들이 그들의 플레이 장면을 업로드 할 때에 굉장히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만 했던 반면, 새로운 업데이트에서는 유튜브 게이밍 어플을 통해 곧바로 자신의 플레이 장면을 실시간으로 중계할 수 있습니다. 







또 업데이트에는 게이머에게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가 되었으며, 이 기능은 현재 유튜브에서 쓰이는 “나중에 보기” 버튼으로써, 현재 아주 다양하고 많은 양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어 효과적인 방식으로 자리잡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로써는, 이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에서만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추후 iOS에서도 이 어플을 사용할 수 있게 될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미지수입니다.




Posted by 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