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의 확장은 언제쯤?

작년 마이크로스프트가 윈도우 10을 내놓았을 때, 정말 많은 약속들을 내걸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약속을 실제로 이행할 수 있을지 어떨지는 이제 반반 정도의 확률인 것처럼 보입니다. 지난 달, 프로젝트 아스토리아 안드로이 어플리케이션 지원 기능이 죽었다는 소식을 접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 윈도우 10에게 있어서 또 다른 장애물은 바로 플랫폼과 엣지 브라우저의 병합인데요. 특히 서포트의 확장 부분에서 그렇습니다. 프레임워크의 확장(초기 다른 브라우저를 위해서 설계된 코드 지원을 포함하여)은 곧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OS는 궁극적으로 존재하지 않은 채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는 2015년 가을 이후 엣지가 점점 확장될 것이라고 공언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그들이 말한 시기가 지나가고 있으며, 2016년이 되어서도 확장은 제대로 준비가 갖추어지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최근 정보에 의하면, 엣지 확장은 내부에서 출시가 되고 테스트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어쨌든 엣지가 어떤 식으로 확장되어 나타날지 기대가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풀 엣지 확장판의 경우 6월 달에도 보기가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서비스를 위해 피드백 및 테스트를 거쳐야 하고, 최종적으로 버그에 대한 검사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Posted by 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