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자동 번역 기능 추가, 다중언어 포스팅 가능

곧 페이스북에 여러 언어를 사용하여 포스팅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최근 페이스북이 밝힌 새로운 자동 번역 기능을 이용해서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다중언어 컴포저는 새로운 기능의 이름이며, 먼저 한 가지 언어로 포스트를 작성한 다음, 추가적인 언어를 선택해서 함께 게시물을 포스팅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영어로 포스팅을 작성하고 스페인어로 게시할 수 있게 되는 것이며,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친구나 팔로워는 이 기능을 통해서 포스팅을 읽을 수 있게 됩니다. 이 기능에는 현재 45개 국어가 번역 지원 목록에 포함되어 있다고 밝혀졌습니다(사용자 계정 설정에서 언어 선호 옵션에 들어가 다중 언어로 포스팅하기 버튼을 클릭). 페이스북은 이 기능을 올해 초부터 비즈니스용 페이지를 운영하는 사용자를 위주로 시험 삼아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5,000개에 이르는 페이지가 이러한 기능을 이용했으며, 포스트는 7천 만 명에 이르는 조회수를 하루에 기록하였습니다. 이 중 2천 50 만 개의 포스팅을 두 번째 언어로 볼 수 있다고 페이스북은 밝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피드에서 자동 번역 게시물을 본 사람들은 하루에 3억 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다중언어 컴포저로 얻어진 데이터는 페이스북의 네추럴 랭기지 프로세싱 모델에 의해 사용될 것이라고 페이스북은 밝혔습니다. 


만약 다국어를 할 수 있다면, 다중언어 포스팅을 하기 전에 페이스북의 번역을 수정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다중언어 포스팅에서 보게 될 언어는 사용자의 언어 선호도에 좌우된다고 합니다. 어떠한 언어로 일반적으로 포스팅하는 지에 따라서 달라지겠죠.


Posted by 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