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형 맥북 12인치 배터리 성능 및 SSD 속도

iFixit는 2016년형 12인치 맥북의 해체를 통해서 4 퍼센트 커진 배터리 용량 및 SSD 속도 업데이트 등을 밝혔습니다. 애플의 2016년형 12인치 맥북 모델은 2015년형 모델에 비해서 한 시간 정도 길어진 배터리 수명을 가지고 있다고 하며, 최신 전력 효율을 가지고 있는 인텔 코어 M 프로세서와 연결이 되어 있어, 애플에게 있어서 몇 가지 변화를 가지고 왔다고 합니다. SSD 스피드는 80에서 90 퍼센트에 이를 정도로 읽기 속도가 향상되었고, 이는 TSMC에서 제조된 애플의 차세대 컨트롤러에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는 새로운 모델 넘버인 338S00066로 구별할 수 있으며, 2015년 디자인에서의 SDRAM과는 다르게 별도로 업데이트된 것이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컴퓨터에서 PCle의 사용을 촉진하지만, 이것이 성능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별도로, iFixit은 맥북이 수리하기에 굉장히 어렵다고 밝혔으며, 핵심 부품들이 납땜으로 이루어지거나, 접착되어 있거나, 다른 부품들과 연결이 되어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발전된 점이라면 트라이윙 스크류가 표준형 필립 스크류로 변경이 되었다는 것이지만, 비공식 수리를 했을 경우 애플의 보증을 무효화 시킬 수 있는 무단 변조 방지 힌지 스크류도 포함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벤치마크는 CPU의 성능이 이전보다 20% 빨라짐을 입증했으며, 그래픽은 25 퍼센트 빨라졌습니다.


Posted by 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