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삼성 플렉시블 올레드 스마트폰
텐바디-
2016. 3. 31. 00:09
|
|
삼성 플렉시블 올레드 벤딩 스크린 접히는폰?
폴더식 스마트폰은 점점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작은 스크린에 커다란 힌지를 가진 휴대폰 대신, 벤딩 스크린 휴대폰에 지금 쓰고 있는 스마트폰과 거의 유사한 형태를 띠고 있는 물건인데요. 휴대폰에서 큰 스크린을 사용하지 않을 때 잠시 접어둘 수 있습니다. 삼성은 이르면 올해 말, 혹은 내년 초에 폴딩 스크린 휴대폰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삼성의 새로운 특허 출원은 이 휴대폰의 설계에 대한 약간의 힌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벤딩 스마트폰은 플렉시블 올레드 디스플레이 패널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기어로 운용되는 중심 힌지, 자석 잠금 장치 등이 스마트폰이 닫히게끔 도와준다고 하며, 바디 디자인은 플렉시블 스크린이 휴대폰의 힌지를 따라서 접힐 수 있도록 설계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올레드 패널의 유연성 반경 오차율을 최대한 줄이면서 평면에 가까운 휴대폰으로 설계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 특허에는 여러 항목에 대한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으며, 비슷한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고심한 흔적이 보입니다.
삼성이 이 많은 방향 중 어떠한 길을 채택하여 휴대폰을 완성 시킬 수는 아직은 알기가 어려울 것처럼 보입니다. 특허에는 굉장히 많은 가능성이 내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